-
[서울] 남대문 시장, 카메라 상가 돌아다니기Places - 다녀왔습니다 2021. 7. 5. 17:53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중고로 후지필름 X-S10을 샀다… 렌즈는 새걸 사고 싶어서 방문수령되는 남대문 카메라 상가 매장을 가보려했지만 재고가 없다 그래서 그냥 다른 업체에서 온라인 구매를 했다.
아직 배송도 안왔지만 괜히 남대문 카메라 상가를 생각하니 오랜만에 다녀오고 싶은 생각이 들어 바로 나섰다. 목표는 UV필터와 소프트 릴리즈 버튼.남대문시장
회현역 5번 출구남대문시장과 바로 이어지는 5번출구. 사실 회현역에서 5번출구 말고 다른 출구를 이용한 적이 없다.
평일 낮인데 인파가 많았다. 이길을 통해 그냥 끝까지 걸으면 왼쪽을 따라 남대문 카메라 거리가 나온다.
오랜만에 보는 만나식당. 가끔 애들이랑 카메라 보러 놀라올 때 여기서 몇 번 밥을 먹었었다. 저렴한 가격에 보리밥+칼국수+냉면 삼종 세트를 맛볼 수 있다. 시장 느낌 물씬 나는데 위생은.. 모르겠다. 모르고싶다.
유명한 남대문 호떡집. 먹으려면 웨이팅은 기본이다. 여긴 야채호떡이 찐이다. 나도 결국 집 돌아가는 길에 세개 포장해왔다..
아 이 호떡집이 있는 길목이 카메라 상가 쪽이다.여기서 필름카메라를 사본 적은 있는데 dslr류는 사본 적이 없다. 덤터기 안쓰려고 시세를 엄청 공부해서 갔던 기억이 난다.. 이런 곳 오면 괜히 무서움.
디지탈창신에서 호야UX UV필터를 구매했다. X-S10에 붙여줄 소프트 버튼도 사려고 했지만 부착식 중에 이쁜게 없었다.
결국 옆의 다른 매장에서 구매했다.
카메라 상가에서 바로 보이는 남대문
이 길목에도 카메라 가게가 몇 있다.
호야 UV필터
림즈 소프트 릴리즈 버튼막 비싼 필터는 사기 싫고 해서 호야UX UV필터로 구매했다… 중저가형 필터 중에 검증된 물건이다. 15,000원에 구매했다. 인터넷 최저가가 더 싸지만 배송비 합치면 똑같다. 거기에 난 시간과 교통비를 썼으니.. 손해인가?
림즈의 부착식 소프트 버튼. X-S10이 셔터에 스크류 홈이 없어서 부착식으로 구매했다.
이건 현금가로 조금 할인 받아서 12,000원… 온라인에서 9000원이다. 😊🔫주인님이 검사하러 왔다.
그냥 그렇다………..
부착식이라 스크류가 없고 3M 스티커로 붙이는 식
붙이니 이쁘긴하다… 빨리 렌즈도 왔으면 좋겠다. 제발
카메라 후기는 렌즈가 오고 천천히 써보는 걸로!'Places - 다녀왔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동인동 넓은 공간의 카페 - 프레임웍스 FRAMEWORKS (0) 2021.07.09 [대구] 삼덕동 옆 동네, 동인동에서 즐긴 브런치 - 케렌시아 'Querencia' (2) 2021.07.08 [대구 교동] 목공방, 리빙 커트러리 소품샵 '슬로우교동' (3) 2021.06.29 [대구] 교동의 소품샵 / 편집샵 '홀리데이비지터샵' (0) 2021.06.27 [대구 동성로] 넓고 쾌적한 카페 ‘커피맛을 조금 아는 남자’ 동리단길점 (0) 2021.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