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빈치 리졸브에서 ACES 컬러매니지먼트 환경 구성하기 | 넷플릭스 파트너 센터색보정 Color Grading 2022. 5. 13. 12:30
Color Managed Workflow in Resolve: ACES
넷플릭스 파트너 헬프 센터의 글이다.
후반 공정의 규정이 엄격한 넷플릭스의 리졸브에서 ACES를 활용한 NAM(Non-graded Archival Master)를 납품하는 방법을 설명한 글이다.
ACES 프로젝트 세팅에 대해 무엇이 맞는지 모르겠다면 읽어보면 좋을 객관적 정보이다.
#프로젝트 세팅
다빈치 리졸브의 Project Setting (단축키 shift+9) > Color Management 탭에서 ACES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히 ACEScc를 선택한 이유가 없을 시 ACEScct를 권장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최신 ACES 버젼을 선택할 것을 권장)
또한 SDR, HDR 작업을 위해 필요한 디스플레이의 캘리브레이션 환경에 대해서도 간략히 나와있다.
- SDR
Rec.709 / BT.1886 + 100cd/m2
- HDR
P3-D65 ST2084 (1000 nits) (가장 공통적인 세팅)
이에 따라 ACES의 Output Device Transform도 각각 SDR은 Rec.709 / HDR은 P3-D65 ST.2084로 설정한다.
Input Device Transform은 리졸브에서 기본적으로 RAW파일의 메타데이터를 읽어 자동으로 설정한다. 하지만 그 외의 파일 포맷은 클립 레벨에서 따로 설정해주어야한다.
---
더 자세한 글은 위 글에서 제공한 한국어 번역 pdf를 참고.
번역문 PDF
LMT에 대한 개념, 그리고 원글에 포함되어있는 다빈치 리졸브를 통한 컬러 라운드트립 영상도 확인해보아야겠다.
'색보정 Color Gr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 색보정 : 더 좋은 스킨톤을 위한 원칙들 / DaVinci Resolve (0) 2022.05.30 LUT과 변환(Transform) : 개념과 차이점들 (0) 2022.05.10 색보정 - 더 나은 콘트라스트를 만드는 법 (0) 2022.04.22 다빈치 리졸브 17의 컬러매니지먼트 시스템 (0) 2022.04.21